티스토리 뷰

밀크피처 롭스타 리베리카종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



이번시간에는 밀크피처 라는 것은 무엇인지? 롭스타란 것은 무엇인지? 리베리카종이란 또 무엇인지~ 그리고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 까지 알아보겠습니다.


일단, 밀크피처를 먼저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.


밀크피처



밀크피처


커피를 제공할 때 우유나 크림을 넣는 용기또는, 에스프레소 머신 부속의 스팀노즐등을 사용해 폼드밀크를 만들 때 사용하는 전용 용기를 말합니다.


한번쯤 눈으로 보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.


이어서 롭스타에 대해서 알아보죠.


 롭스타



롭스타 (로브스타)


로브스타는 통칭으로, 정식으로는 "카네포라 종 로브스타"이라며 아라비카 종과 함께 2대 품종 중 하나입니다. 전 세계 커피량의 20~30%를 차지하고 있습니다. 원산지는 빅토리아 호수 주변에서 서아프리카독특한 쓴맛향이 있어 단품으로 마시기에는 별로 적합하지 않지만, 블렌드 등에 사용함으로써 감칠맛을 낼 수 있습니다.


이제 리베리카종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.


리베리카종



리베리카종


아프리카 라이베리아를 원산지로 하는 커피 품종 중 하나로 재배의 역사는 현재 가장 재배량이 많은 아라비카종보다 새 품종입니다. 생산국이 자국 소비하고 있는 것 외에는 유럽 전용으로 수출되는 경우가 많고, 국내에서 그리고 잘 모르는 나라들이 많습니다.


이제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를 알아보겠습니다.


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



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


지구 환경 보전을 위한 열대 우림 보호를 목적으로 1987년에 설립된 비영리 환경 보호 단체입니다. 열대 우림 동맹농원과 그 주변의 자연생태계 보호, 수질자원 보호, 사용농약의 규제, 폐기물 관리 등 다른 항목의 기준이 정해져 인권보호의 입장에서 노동환경이나 지역의 사회자본 정비, 내실화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. 본부는 뉴욕. 대상이 되는 식물은 커피에 국한되지 않고, 바나나, 카카오, 오렌지 등 다양합니다.


이상 오늘은 총 4가지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.

댓글